본문 바로가기

노는것들

미쓰코리아에 출연한 칼뮐러와 고정숙 부부의 감동 이야기

tvN 일요일 예능으로 한국을 그리워 하는 사람들에게 한식을 선사하고 하룻밤 얻어자는 컨셉의 ‘미쓰코리아’는 5월 26일로 마지막회(10회)였습니다. 이 날 방송에는 스위스 국민기업(마사이 워킹) 회장인 칼뮐러와 한국인 아내 고정숙이 7명 아이를 키운 사연을 소개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칼 뮐러는 한국인 아내인 고정숙과의 결혼 에피소드를 소개했습니다. 칼뮐러는 고정숙과 두 번째 만났을 때 결혼할 거 같았다고 생각했고 세 번째 만났을 때 결혼하자고 얘기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고정숙 부모님들은 처음에 반대가 심했나 봅니다.

우여곡절 끝에 결혼을 하게 된 칼 뮐러와 고정숙 부부는 경제적으로 힘든 신혼생활을 보냈다고 했습니다. 그는 '처음에는 저희가 좀 힘들었다. 여기 살 때. 한 세 번은 도망갔다'라면서 '2만 원으로 일주일을 살아야 했고 밀가루 2kg에 우유를 사서 애들 먹을 빵을 만들어 놓으면서 기름값 1천 원을 계산해 살았다.'고 말하였습니다. '신발 하나라도 팔면 올해는 한국에 갈 수 있을까. 차비가 나올까. 희망을 놓지 않았다. 한국 가고 싶어서. 그 때는 굉장히 한국 가고 싶었다'라면서 생활고를 토로했습니다.

없는 살림에도 칼 뮐러와 고정숙 부부는 본인들의 자녀 4명에 조카 2명, 난민이 된 앙골라 출신 빼삐또까지 총 7명 아이를 키웠다고 합니다. 빼삐또 얘기를 들으면서 좀 감동이었습니다. 가난했지만 심성이 참 좋은 분들 같았습니다.

이번 방송(미쓰코리아)에서는 그런 칼뮐러 가족 3대가 모여 함께 한식을 먹는 먹는 훈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옛날 얘기들로 감동적인 장면들도 함께 보여 아름답게 마지막회를 장식했습니다.

>>> 미쓰코리아 재방송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