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이야기

휴면보험금 찾는 방법

깜박 잊은 돈 있으신가요? 휴면보험금 찾아보세요.

괜찮아요. 살다보면 깜박할 수도 있죠. 미처 가지고 있었는지 조차 몰랐던 소중한 보험금이 있었다는 것을 발견하는 재미도 있을거니까요. 우리는 그럼 보험금을 휴면보험금이라고 불러요. 한때는 몸을 불려가던 자산이었지만 어느순간 잊혀져 보험회사 계좌에 잠들어 버린 백설공주같은 존재입니다.

휴면보험금 찾는 법

지금 이 글을 읽는 순간에도 여러분은 나는 그런돈 없지~ 라고 장담하는 분 계시죠? 그럼 지금부터 생각나는 자신의 보험을 떠올려 보시죠. 그리고 제가 알려드린대로 여러분들이 가입한 모든 보험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에서 한번 확인해보고 비교해 보세요.

'내보험 찾아줌'에서 보험정보 확인하기

다음이나 네이버 검색창에 '내보험 찾아줌'을 검색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맨 처음 사이트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 사이트를 이용해서 보험정보를 알아볼 거예요. 해당 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아래 이미지를 보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선택하면 되는데 상속인 방문조회 신청결과도 확인할 수 있네요. 일단, 본인이라고 가정하고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내보험 찾아줌

예상하였던 대로 본인인증 단계를 거치셔야 합니다. 성실히 적어서 한번에 본인인증을 통과해 봅니다.

공인인증을 위한 절차까지 통과하고나면, 정보동의 필수항목에 체크를 하고 넘어가면 됩니다.

그리고는 아래처럼 보험금 조회가 시작됩니다. 약 30초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이 검색시간이 끝나면 내가 가입한 보험정보들이 아래처럼 쫘악 펼쳐집니다.

저도 참 많은 보험들과 인연이 닿아 있는 듯 하네요.

여튼 중요한 것은 휴면보험금이 있느냐 없느냐인데 아래로 내려보면 다행히 저에게는 미청구 보험금이나 휴면보험금이 없는 것으로 나옵니다. 하나 성과가 있다면 만기된 보험을 이제야 찾았다는 것입니다. 저도 이번에야 알았네요.

여러분의 숨은 보험금은 혹시 찾아보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