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이야기

적금금리비교 정보

적금금리비교

티끌모아 태산이란 말이 있듯이 요즘 이자율이 많이 낮다고는 하지만 이율 0.1%만 가지고도 수익의 차이가 매우 큽니다. 예를 들어, 1억을 은행에 예치한다고 할 때, 연금리 0.1%는 10만원의 차이입니다.

 

10만원은 실제로 625,000원 정도의 가치가 있습니다.(이자율 1.6% 가정시) 재테크의 가장 기본은 저축 또는 적금이고 이 상품들의 가치는 금리에 따라 달려 있습니다. 그래서 부자들은 아주 작은 금리차이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죠.

 

적금금리비교

 

과거에는 좀 더 높은 적금금리를 찾기위해 발품을 팔았다면 요즘에는 인터넷 기술의 발전과 빅데이터 수집 기술이 증가하여 한 사이트에서 적금금리비교를 쉽게 해볼 수 있습니다.

 

 

적금금리비교는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한번 제가 직접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에 방문하면 아래와 같은 웹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은행연합회

 

상단 메뉴 중 소비자포털 > 금리/수수료 비교공시를 클릭합니다.

 

 

세부메뉴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예금상품금리비교를 클릭합니다.

 

 

 

적금금리비교를 은행별로 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은 저는 전체 은행의 예금/적금 금리를 보고 싶으니 적금금리에서 은행 전체에 클릭하고 한번 보겠습니다

 

 

적금금리가 6개월, 12개월, 24개월, 36개월, 48개월, 60개월 모두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특정 월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개월수 선택에서 12개월(1년)을 한번 선택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현재 내림차순으로 검색을 했기 때문에 12개월 적금금리가 높은순대로 정렬되어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적금금리비교순위

 

 

12개월 적금에서 가장 금리가 높은 것은 케이뱅크은행'코드K 자유적금' 상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낮은 것은,

 

 

KEB하나은행'하나머니세상 적금'입니다. 가장 높은 것과 금리차이가 1.35%차이나 납니다. 거의 두배 넘게 차이가 나는데 어떻게 적금들면서 이런 금리비교 한번 안해보고 할 수 있겠습니까.

 

 

이걸 보면 앞으로 적금들때 반드시 적금금리비교 사이트에서 한번 확인해봐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드실 겁니다. 저 또한 앞으로 적금 상품에 가입할 때 여기서 꼭 확인해 봐야겠어요.

 

 

전국은행연합회 적금금리비교 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접속하실 수 있으니 한번씩 확인해 보세요.

(링크) 적금금리비교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