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톡 삭제메시지 복구 가장 쉬운 방법

카카오톡 삭제메시지 복구 어떻게 하나요?

카카오톡 누적 가입자가 1억명을 넘었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아마 한국인이라면 대부분 카카오톡 메신저를 쓰실 것 같은데 여러분들도 대부분 카카오톡 쓰시죠? 카카오톡을 쓰다보면 단체방, 오픈채팅방에도 많이 가입이 되어 있으실텐데요. 사람들이 단톡방이나 오픈 채팅방에서 한 얘기들을 계속 보고 있지 않는 이상 누가 카톡 메세지를 지우면 그 내용이 너무너무 궁금해 미칠 것 같습니다. 이런 경험 저만 있는거 아니죠?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삭제메시지 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삭제메시지 복구 방법

특히 카카오톡 단톡방에서 사람들이 스스로 쓴 글을 자삭(스스로 삭제)하는 일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카톡이 삭제기능이 없었는데 즉 이런 삭제 기능이 생기고 나서부터는 사람들이 장난으로 아니면 아주 중요한 정보들을 올렸다가 지우기도 하죠. 저는 개인적으로 카카오톡 삭제 기능은 너무 중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외국에서 살 때, 왓츠앱(Whatsapp)이라는 메신저를 썼었는데 이 왓츠앱에 있었던 메시지 삭제 기능이 너무 부러웠거든요. 카카오톡도 이런 기능이 생겨서 실수로 올린 글을 지울 수 있어서 한결 맘이 편합니다. 하지만, 남이 지운 글은 왜 이렇게 보고 싶은지 모르겠습니다.^^

 

단톡방에서 누군가 메시지를 올렸다가 지우고 확인하지 못하면 도대체 저 사람은 무슨말을 했을까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삭제메시지 복구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방법은 여러 가지 코딩으로 프로그램을 짜서 개인 서버 내부에 대화내용을 백업해서 확인하는 방법이거나 정말 간단하게 이 기능을 가진 앱을 이용해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둘 중에 개인적으로는 후자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편하거든요. 프로그램을 배울 필요도 없구요.

저도 대부분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코딩을 모르니 남들이 만들어놓은 앱을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구글스토어에서 노티스토리(notistory)라는 앱을 검색 하시면 됩니다. 검색해서 아래와 같은 앱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 노티스토리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한 뒤 실행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티스토리

이것이 카카오톡 삭제 메시지 복구 내용을 볼 수 있는 어플입닌다. 이 앱의 사용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 노티스토리(notistory)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앱 사용을 위해서 알람 접근을 허용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설정 화면을 넘기고 나면 바로 시작하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제 이 부분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권한허용하기

그리고 상대방 보고 글을 쓰고 삭제하라고 한 뒤에 노티스토리로 이동해 보면 이를 확인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플로팅 설정

이런 방법으로 카카오톡 메시지가 삭제되었다고 하더라도 복구해서 보실 수가 있습니다. 직접 한번 설치하시면서 살펴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간단히 설명드려 보면요.

알림받는 앱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그냥 다른거는 다 제외하고 카카오톡 하나만 승인하고 쓰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하고 나면 앞으로 카카오톡 삭제메시지가 있다면  notistory 앱으로 들어가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삭제메시지 복구하는 앱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