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BEAM 킥보드 시작 및 종료 방법

BEAM 킥보드

BEAM(빔) 킥보드를 오늘 한번 이용해 보리라 마음을 먹었습니다. 주변에 다니시다보면 보라색 BEAM 킥보드를 보실 수 있을텐데 한번 타고 싶은 마음은 있으셨을 겁니다.

BEAM 공유 킥보드

저도 마음만 먹고 있다가 집 주변에 BEAM 전동 킥보드 전용 주차 장소가 있음을 알고나서 추석 명절을 기해 가입을 하고 이용까지 해보았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BEAM 킥보드 이용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beam 앱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아래와 같은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BEAM 앱

설치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다만, 설치과정 중 운전면허증을 등록해야 합니다. 아래 예시 면허증에서 빨간색 박스에 있는 정보가 필요합니다.

추천인 코드 기입하기

가입 시 추천인 코드를 넣는 곳이 있는데 추천인 코드를 넣으면 2천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포인트 받자마자 사용이 가능합니다.

※ 추천인 코드를 따로 받지 않은 분들은 아래 코드를 넣으시면 바로 2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xMxMe ◀ 이 추천인 코드를 가입시 기입하면 2천 포인트를 받습니다.(대소문자 주의)

가입이 완료되면 결제수단을 넣게끔 되어 있는데 추천인 코드를 넣고 포인트를 받았다 하더라도 beam 킥보드를 이용하려면 결제수단을 넣어야 하더라구요. 저도 신용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했습니다.

여기까지 과정은 2~3분이면 완료됩니다.

BEAM(빔) 전동 킥보드 사용방법

설치를 완료하고 앱을 실행하면 내 주변에 킥보드가 어디에 있는지 지도에 표시가 됩니다. 지도의 정확성은 상당히 정교했습니다.

그 장소로 가서 앱 화면 하단에 '이용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여러가지 안내 화면이 나오는데 확인 또는 건너띄기를 눌러 넘어갑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이 QR코드 스캔하기 화면이 나오는데 BEAM 킥보드 손잡이 쪽에 보면 있는 QR코드를 화면에 네모 공간에 맞춥니다.

앱 화면
BEAM 킥보드 핸들 중앙에 있는 QR코드

그럼 Beep음이 울리면서 작동이 시작됩니다.

이제 올라타서 오른쪽 손잡이에 있는 버튼을 눌러 가동시키고 타시면 됩니다.

이렇게 킥보드를 타고 이동한 다음 이용이 완료되면 앱 화면에서 이용종료를 누르면 킥보드는 잠기고 이용시간에 따른 이용요금이 자동 결제됩니다.

추석 명절 기간 동안에는 50% 할인이어서 저렴하게 이용했음은 물론 추천인 코드 입력 후 받은 2천 포인트가 먼저 결제되더라구요. 오늘은 공짜로 이용해보았네요.

어디 근처 간단히 다니기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차시 정해진 주차장소에 BEAM 전동킥보드를 주차하면 300원 포인트를 별도로 받습니다. 이용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의치 않으면 아무 곳에나 주차해도 상관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이용하기 위해 찾아다닐 것입니다.

중국에서는 ofo로 대표되는 공유 자전거 서비스가 실패하였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좀 활성화 되었으면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