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이야기

퍼스널 브랜딩 만들기 전 생각해 두어야 할 것

퍼스널 브랜딩 만들기
최근 몇년간 퍼스널 브랜딩이 인기입니다. 많은 인플루언서, 유튜버, 기업, 강사 등이 이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어느날 갑자기 생겨난 마케팅 기법은 아닙니다. 어느 시대에나 이 마케팅 기법은 유용했었죠. 최근 모바일과  플랫폼의 발달로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좀 더 쉬워진 것입니다.
나도 퍼스털 브랜딩을 하고 싶다라는 분들은 가장 먼저 생각해봐야할게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말 그대로 나 자체를 브랜드화 한다는 것입니다. 내 자신이 상품이 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나'는 어떤 가치를 가진 상품인가를 생각해 봐야 합니다.
나의 가치는 나의 이야기에서 생겨납니다. 나의 이야기에 동조를 하고 동감을 하면 사람들은 나에 대해 신뢰를 갖게 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브랜딩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퍼스널 브랜딩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나의 이야기(=나의 서사)는 무엇인가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사람들에게 나만의 특별한 이야기는 무엇이 있는지 먼저 생각해 두고 그걸 컨셉으로 삼는 것이 유리합니다.
나의 서사가 없다면 사람들은 나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나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정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