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에 대한 철학

신용 뜻으로 알아보는 신용의 중요성

신용 뜻과 신용의 중요성
신용이란 말에 대해 얼마나 아시나요? 우리는 은연 중 쉽게 신용이란 말을 쓰지만 사실 이 신용은 너무나 중요하며 그 내포하는 의미가 무겁습니다.

신용 뜻

신용은 영어로 credit이라고 합니다. 사전적 의미를 보자면 돈을 빌려 쓰고 약속대로 갚을 수 있는 능력, 경제적인 신뢰 또는 신임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용이 갖는 의미

신용은 사전적 의미 이상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자본주의 사회에서 신용이란 돈 그 자체보다 중요한 것입니다. 우리가 그토록 갖고 싶어하는 돈도 신용이 바탕이 되지 않으면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신용은 자본주의의 경제 시스템을 이루는 근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의 중요성

사람들은 돈을 갖기 위해 갖은 애를 다 쓰지만 신용이 있는 사람이 돈을 얻는 일이 쉽습니다.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돈을 가져다 쓸 수 있습니다. 신용도가 낮은 사람은 돈을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돈을 버는 것보다 신용을 높이는게 중요한 이유 입니다.

가끔 돈을 빌리고 잠적하거나 최대한 주지말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는 신용이 갖는 뜻과 의미를 얕보고 작은 돈을 얻기 위해 큰 돈을 포기하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배를 가르는 행위라고 봅니다.

돈을 얻기 위해 노력하기보다 신용을 얻기 위해 노력해 보세요. 돈은 자연스럽게 여러분들과 함께 할 것입니다.

지금 여러분의 신용은 어떠신가요? 한번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