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이야기

내가 가진 정보로 돈 버는 방법

단군 이래 가장 돈 벌기 쉬운 시대다
라고들 말합니다. 그냥 듣기 좋으라고 하는 말이 아닙니다. 사실입니다. 이미 돈 버는 방법은 다 먼저 하고 있어서 내겐 기회가 없어 보인다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기회는 더 많아졌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과 IT 기술의 발달

우리는 손에 들어오는 작은 스마트폰 하나면 언제든 방 안에서 전 세계로 연결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고객을 만나기 위해 멀리 기차 타고 비행기 타고 시간을 들여 다닐 필요가 없어진 것입니다.

그냥 웹사이트에 내 상품을 올리기만 하면 아무리 먼 거리에 있는 사람이라도 내 고객이 됩니다. 이미 이 온라인을 이용해 거부가 된 사람들은 너무 많습니다. 게다가 억만장자가 된 사람들의 나이는 점점 어려지고 있습니다.

내가 가진 정보로 돈 버는 법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 되었습니다. 남들이 가지지 않는 정보가 내게 있다면 이 정보는 전자책, 웹사이트, 영상, 음성파일 형태로 제작되어 팔려나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얘기하면 나는 아무런 정보가 없는데?라고 말하는 분도 있죠. 누구나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사람은 항상 있습니다.

주식투자 노하우를 가졌다고 가정할 때, 주식으로 1억을 버는 법을 가르쳐주는 사람도 있고 주식으로 손해를 안 보는 법을 아는 사람도 있습니다. 소소하게 100만원 정도 버는 법을 아는 사람도 있고 하다못해 주식하면 안 되는 이유를 아는 사람도 있습니다.

위 예시의 사람들이 가진 정보는 그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고 적고의 차이일 뿐이지 반드시 있습니다. 그러니 내가 가진 정보를 그걸 모르는 사람을 위해 가공해서 판매하면 돈을 벌 수 있게 됩니다.

판매 플랫폼도 많이 생겼습니다. 컴퓨터, 코딩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누군가 만든 플랫폼을 이용하면 손쉽게 상품을 판매하고 판매대금을 받을 수 있는 시대입니다. 전자책과 관련해서 대표적인 것은 크몽, 탈잉 같은 곳이 바로 그런 플랫폼입니다.

지금 바로 시작하자

그러니 돈을 벌고 싶다는 생각만 하지 말고 지금 당장 오늘부터라도 내가 알고 있는 것은 무엇이고 이걸 어떻게 사람들에게 전달할지 고민해보았으면 합니다.

일단 시작하면 크던 작던 완수를 해보는 경험은 여러분의 인생을 바꿔줄 것이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