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시 공공 와이파이 까치온 사용방법

오늘은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인 "까치온"의 사용 방법을 안내해드릴게요. 외출 중에 핸드폰 데이터가 부족한 경우, 까치온 와이파이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아낄 수 있습니다. 서울 시민만의 특혜라고 생각될 정도로 좋은데요. 저도 직접 사용해 보니 와이파이 적용되는 곳이 많아서 데이터 비용을 최소한 한달에 1~2만원은 절약할 수 있는 거 같습니다.

서울시 공공 와이파이란?

서울시 공공 와이파이는 서울시의 다양한 공공 장소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서비스입니다. 광장, 관광지, 전통시장, 공원, 문화 시설, 버스 등에서 서울 시민들에게 제공되며, 현재 많은 시민들이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까치온 와이파이 사용 방법

서울시 공공 와이파이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먼저 핸드폰의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2. 와이파이(Wi-Fi) 목록에서 "SEOUL_Secure" 또는 "SEOUL(일반접속)"을 선택합니다.
  3. 아이디(ID)와 비밀번호(PW)를 각각 "seoul"로 입력합니다.

이렇게 한 번 설정해 두면, 서울시 내의 모든 까치온 지역에서 자동으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의 와이파이 설정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해당 기기의 설정 메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까치온을 더 활용해보세요

까치온은 서울시민들에게 매우 편리한 와이파이 서비스입니다. 이외에도 공공장소가 아닌 어떤 곳이든 까치온이 제공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을 정도로 유용합니다.

마무리로, 까치온은 매일 약 128만 명의 이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와이파이 서비스입니다. 아직 사용해보지 않으셨다면 서울의 어떤 장소에서든 까치온을 찾아 연결해보세요. 데이터 절약과 빠른 인터넷 이용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겁니다.

더 나은 정보로 찾아올게요. 즐거운 와이파이 이용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