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는것들

트위치TV, 한국에서의 서비스 종료 및 스트리머 이적

트위치TV 서비스 종료

트위치 서비스 종료 배경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Twitch)가 공지사항을 통해 2024년 2월 27일부로 한국에서의 사업을 종료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내 많은 게임 시청자를 보유했던 이 유명한 플랫폼의 서비스 종료 소식에 네티즌들은 크게 놀라움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트위치 CEO의 인터뷰에서는 한국에서의 사업이 어려운 이유로 통신사 망 즉 인터넷 회선 사용료가 높다는 것을 언급했습니다. 망 사용료 문제는 트위치가 게임 스트리밍 시장에서 경쟁을 이기기 위해서 고려해야 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였습니다.

 

트위치 스트리머 이적 현황

트위치 서비스 종료로 인해 기존의 트위치 스트리머들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졌습니다. 네이버는 트위치 스트리머들을 흡수하기 위해 인터넷 방송 플랫폼 '치지직'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인기 있는 스트리머들이 이적 예정인데, 그들의 이적 예정 내용들은 팬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으며, 네이버의 이동은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넷 방송의 향후 전망

 

트위치 서비스 종료로 인해 네이버가 '치지직'을 정식 오픈하여 트위치의 빈자리를 메우려 하는 노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은 1080 프레임의 화질을 지원하며, 트위치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스트리머들의 이동 결정에는 유튜브와 아프리카tv에 비해 네이버의 환경이 더 적합하다고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인터넷 방송 시장이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함께 존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