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이야기

무직자도 가능한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상품은 특별한 서류가 필요없이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으로 신청할 수 있는 간편한 대출상품입니다. 포스팅 맨 아랫부분에 서술한 간단한 후기 부분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하 올인원대출에 대해서 조건과 한도 등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시 유의점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은 2금융 대출상품입니다. 1금융인 우리은행과는 무관한 상품입니다. 2금융 상품은 1금융에 비하여, 금리가 높고, 연체시 신용점수의 변동폭이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2금융 대출을 시도하기 이전에 1금융 대출상품 중 가능한 것이 있는지 충분히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대출조건

대출신청자는 만 25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모든 성인이 가능한 것이 아님에 주의하십시오. 대출신청자는 대한민국 국민이어야 합니다. 외국인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우리카드를 소지하고 계실 필요가 없습니다. 신분증 이외에는 별다른 서류가 필요 없습니다. (단,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으로 신청하는 경우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지점 방문이 필요 없습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으로도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타 소액대출이나 비상금대출과는 달리 상한선이 높게 설정되어있지만, 그만큼 신용점수 이외의 여러 요소를 참고하기 때문에 대출자의 개인적 상황에 따라 대출한도는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최소 3개월에서 최대 60개월까지입니다. 해당 대출상품의 설명란에는 36개월 초과대출은 내부기준에 의해 가능한 고객에게만 제공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장기 대출의 경우에는 승인과 관련된 별도의 기준이 마련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금리 및 인하요구권

대출금리는 최소 연 4.7%부터 최대 19.9%까지입니다. 대출 당시에 비해 신용상태가 개선된 경우, 고객측이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할 수도 있고, 신청 후 10일 이내에 결과가 안내됩니다(홈페이지, 앱, 문자로 확인 가능). 승인시 익일부터 인하된 금리가 적용됩니다.

상환방식 및 대출연장

상환방식으로는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거치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거치 후 원금균등분할상환 등이 있습니다. 대출연장은 만기일시상환의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수수료 및 연체이자율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결제일 16시까지 잔고가 없는 경우 연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체이자율은 약정금리+최대 3%입니다. 다만 법정 최고금리인 연 20% 이내에서 책정됩니다.

계약철회권

대출계약 후 14일 이내는 숙려기간으로 별도의 불이익 없이 계약철회가 가능합니다. 서면, 전화, 홈페이지로 철회의 의사표시를 하고, 원리금을 상환해야 합니다. 다만 조건에 따라 계약철회가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유의해 주십시오.

신청방법

우리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24시간 한도조회가 가능하며, 대출신청 후 (대출승인시) 대출금이 즉시 입금됩니다. 거래 제한시간은 존재하니, 해당 시간은 피하여 이용해 주십시오.

 

대출 승인 여부 고려사항

해당 대출상품의 승인여부는 신용점수 외에도 연소득, 기대출 내역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출기관 측에서 신청자의 상환능력을 어떻게 보느냐에 달려있다는 것인데요. 그런 점을 염두에 두시고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꼭 필요한 대출을 받으려는 사람들은 간절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보다 냉정한 자세로 각각의 대출상품들의 조건과 상환에 대해서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합리적 판단을 통해서 해당 대출상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