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

라크로스 종목 2028 LA 올림픽 복귀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16일 인도 뭄바이에서 141차 총회를 열고 야구-소프트볼 (baseball-softball), 스쿼시 (squash), 플래그 풋볼 (flag football), 크리켓 (cricket) 그리고 라크로스 (lacrosse) 등 5개 종목을 2028 LA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승인했습니다.

 

라크로스는 1904년 세인트루이스 대회와 1908년 런던 대회에 이어 처음으로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습니다. 이번 2028 LA 올림픽에서의 라크로스는 6인제 (Sixes) 경기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박스 라크로스 (box lacrosse)와 필드 라크로스 (field lacrosse)를 혼합한 형식이고, 6명의 선수가 ‘70M X 36M’ 필드에서 경기를 펼치게 됩니다.

 

라크로스, 기본 규칙과 장비

라크로스 경기장 및 팀 구성 라크로스는 공을 목표 지점에 넣는 팀 스포츠로, 선수들이 스틱이라 불리는 장비를 사용하여 경기를 펼칩니다. 라크로스 경기장은 주로 축구장을 사용하며, 필드 라

platonuniv.entinfo.net

이러한 라크로스가 올림픽에 복귀함으로써, 이를 통해 대중들에게 매력적인 스포츠로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라크로스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는 국내 선수들 또한 활기차게 준비를 이어가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라크로스의 인기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라크로스 2028 LA 올림픽 복귀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16일 인도 뭄바이에서 141차 총회를 열고 야구-소프트볼 (baseball-softball), 스쿼시 (squash), 플래그 풋볼 (flag football), 크리켓 (cricket) 그리고 라크로스 (lacrosse) 등 5개 종목을 2028 LA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승인했다. 총회에 참석한 IOC 위원 90명 중 5개 정식 종목 승인을 반대한 사람은 단 2명에 불과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라크로스는 1904년 세인트루이스 대회와 1908년 런던 대회에 이어 처음으로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습니다. 이번 2028 LA 올림픽에서의 라크로스는 6인제 (Sixes) 경기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 형식은 박스 라크로스와 필드 라크로스를 혼합한 형식이고, 6명의 선수가 ‘70M X 36M’ 필드에서 경기를 펼칩니다.

라크로스 2028 LA 올림픽에서 새로운 형식

2017년 여자 라크로스는 브로츠와프에서 열린 라크로스 월드게임에서 원래의 10인제 방식으로 개최되었으나 2022년 알라바마주 버밍엄에서 열린 라크로스 월드게임에서는 남,녀의 경기 모두 2028 LA 올림픽을 위해 새로운 방식의 6인제 (Sixes) 방식으로 치러졌습니다.

이 새로운 6인제 (Sixes) 형식은 박스 라크로스와 필드 라크로스를 혼합한 형식이고, 6명의 선수가 ‘70M X 36M’ 필드에서 경기를 펼칩니다. 6인제 (Sixes) 경기는 박스 라크로스나 필드 라크로스만큼 선수들 사이의 접촉이 적기 때문에 폭력적이지 않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를 통해, 라크로스는 더욱 다양한 연령층과 성별에게 친밀한 스포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크로스 대중화와 미래

우리나라에서도 라크로스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지만, 다른 스포츠 종목에 비해 여전히 대중화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는 대중들이 라크로스를 접할 기회가 부족하고, 이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라크로스가 2028 LA 올림픽을 통해 대중들에게 매력적인 스포츠로 어필할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라크로스를 즐기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고등 학교 라크로스 선수로 활동하며 라크로스를 즐기고 있는 분들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라크로스의 미래가 더욱 밝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결론

2028 LA 올림픽에서의 라크로스의 복귀는 많은 이들에게 큰 기대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새로워지고 다채로운 방식으로 진행되는 라크로스는 다양한 연령층과 성별에게 더욱 친숙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를 통해 라크로스는 미래에 여러 사람들에게 더 많이 사랑받는 스포츠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