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9

(11)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 2차 잊지마세요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 2차가 추석 이후 계획되어져 있습니다. 코로나 방역이 뚫린 지난 8월, 코로나19의 2차 재확산으로 인해 정부와 국회는 긴급 4차 추경을 논의하였고 며칠 전 국회에서 통과시켰습니다. 이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되었고 현재는 2단계로 하향 조정되었으나 이 과정에서 자영업자 및 기업들의 피해는 꽤나 심각했습니다. 이번 추경에서는 이렇게 매출 감소에 타격을 받은 자영업자에게 지원금을 지급하거나 고용안정을 위한 지원금이 지급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이미 시행되어서 진행 중입니다.) ■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 이란?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 관련하여 말씀드리자면 금번 4차 추경(추가 경정) 예산 중 속해 있는 긴급고용안정 ..
카카오톡 삭제메시지 복구 가장 쉬운 방법 카카오톡 삭제메시지 복구 어떻게 하나요? 카카오톡 누적 가입자가 1억명을 넘었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아마 한국인이라면 대부분 카카오톡 메신저를 쓰실 것 같은데 여러분들도 대부분 카카오톡 쓰시죠? 카카오톡을 쓰다보면 단체방, 오픈채팅방에도 많이 가입이 되어 있으실텐데요. 사람들이 단톡방이나 오픈 채팅방에서 한 얘기들을 계속 보고 있지 않는 이상 누가 카톡 메세지를 지우면 그 내용이 너무너무 궁금해 미칠 것 같습니다. 이런 경험 저만 있는거 아니죠?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삭제메시지 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히 카카오톡 단톡방에서 사람들이 스스로 쓴 글을 자삭(스스로 삭제)하는 일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카톡이 삭제기능이 없었는데 즉 이런 삭제 기능이 생기고 나서부터는 사람들이 장난으로 ..
자영업자 긴급재난 지원금 서둘러야 하는 이유 자영업자 긴급재난 지원금 2차 지난 코로나 2차 대유행에 의해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 돌입했었습니다. 이로 인해 자영업자들의 피해가 이만저만 큰 게 아니었습니다. 저녁 9시 이후에는 영업을 제한하고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들은 아예 매장내 영업이 금지되었었습니다. 이로 인해 자영업자 긴급재난 지원금이 꼭 필요하다는 여론이 형성되었었습니다. 다행히도 최근 22일 4차 추경을 통해 자영업자 긴급재난 지원금을 포함한 고용안정, 저소득층 생계지원, 긴급돌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중에서도 자영업자(소상공인), 중소기업 긴급 피해지원이 가장 지원규모가 큽니다. 지금 자영업자들은 생존의 기로에 서 있다는 현실을 반영한 것이라고 봅니다. 주변에도 작은 카페나 가게들 중 문을 ..
QR코드 만들기 편리하고 쉬운 방법 요즘 코로나 시대에 QR코드가 익숙해지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QR코드 만들기 같은 것은 그리 익숙하지 않습니다만, 이젠 전 국민이 식당 들어갈 때도 QR 코드를 요구하는 시대에 살고 있고 QR 코드 자체에 익숙해져 다양한 방법으로 QR코드 만들기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자영업자든 개인사업자든 가끔 자신의 제품을 담을 박스에 주소를 표기를 해야 할 때 밋밋하고 멋없는 문자와 숫자로 이루어진 도메인 주소 대신 깔끔하게 큐알코드를 만들어서 넣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QR코드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네이버 QR 코드 만들기로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주 편리하고 빠르게 QR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상품 뿐 아니라 자신의 웹페이지 글을 네이버 QR코드 만들..
차상위계층 확인 방법 및 기준 차상위계층 알아보는 이유 올해처럼 국가에서 국민들에게 여러 가지 지원이 되는 해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다양한 국가 지원금들이 어려운 서민들을 위해 풀리고 있는데 이 지원 대상에 있어 중요한 지점 중 하나가 차상위계층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차상위계층 확인 방법 및 기준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차상위 계층 기준 간단히 말해 차상위 계층이란 가구단위 기준으로 소득인정액이 50% 이하인 가구를 말합니다. 여기에 소득인정액이란 새로운 개념이 나옵니다. 소득인정액은 해당 가구의 실제 소득과 재산을 소득으로 환산하여 합산한 금액입니다. 소득 인정액은 개별 가구의 소득평가액과 재산의 소득환산액을 더한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근데 이 소득인정액은 계산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여기서는 그 계산 방..
잠이 안올때 하는 방법 공유 잠 못 드는 당신을 위해 잠이 안올때는 정말 미쳐버릴 것 같습니다. 피곤은 한데 잠 못 드는 당신을 위해 잠이 안올때 하는 방법 특히 제가 주로 쓰는 방법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잠을 못자면 다음날까지 영향을 받습니다. 모르는 사람은 덜 피곤해서 그렇다고 말하는데 진짜 겪어보지 못해서 그런 소리를 하는 겁니다. 피곤은 계속 누적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기도 합니다. 아래 잠이 안올때 하는 방법을 한번 시도해보세요. 잠이 안올때 하는 방법 1. 편한 자세 찾기 저한테는 가장 효과가 컸던 방법입니다. 잠에 들려고 할 때 자세가 조금이라도 불편하면 쉽사리 잠에 들지 못합니다. 이리저리 자세를 바꾸면서 가장 편하다고 느끼는 자세를 찾아보세요. 똑바로 눕기, 측면으로 눕기, 엎드려 자기 어떤 것이든 좋습니다. 이..
옆구리 통증 원인 중 하나인 요로결석 증상과 통증 경험담 옆구리 통증 원인 중 하나인 요로결석 경험 오래전 요로결석 수술(시술)을 받았었습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에는 본인이 요로결석인 줄도 모르고 통증에 괴로워하고 계신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그랬었거든요. 아주 오랜 시간을 죽을듯한 통증을 달고 살았는데 정말 기절할 듯이 아파 병원에 가기 전까지도 이유를 알지 못했었습니다. 그저 미련하게 참기만 한 게 후회스럽습니다. 요로결석 진단을 받고 수술한 후로는 전혀 아프지 않고 살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요로결석에 대해 알아보고 제가 겪었던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로결석이란 요로결석은 이름 그대로 요로에 생긴 결석을 말합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사람의 몸에는 크고 작은 돌 같은 것들이 생기는데 불교에서 말하는 사..
컴퓨터 캡쳐하는법 4가지 회사에서 일을 하든, 저처럼 이렇게 블로그같은 것을 하든 우리는 컴퓨터 캡쳐를 생활화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많이 쓰고 있어서 그렇지 컴퓨터 캡쳐는 정말 놀랍고 편리한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만일 이런 캡쳐 기능이 없다면 우리는 화면을 설명할 때 모니터를 사진을 찍어서 사용하는 너무나 비효율적인 삶을 살고 있을 것입니다. 물론 필요한 이미지를 고화질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무료가 아니거나 원하는 이미지가 없다면 다른 컴퓨터 이미지를 캡쳐할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캡쳐기능을 쓰고 계시겠지만 컴퓨터 캡쳐하는법을 여러가지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여러분들이 쓰고 있는 캡쳐 방법 외 다른 방식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배울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컴퓨터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