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0

(5)
우체국 택배조회 따라해보기 우체국 택배조회 해보셨나요? 택배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나의 물건이 어디쯤 있고 언제쯤 배송되는지 궁금해 합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우체국 택배 뿐 아니라 어떤 택배 회사를 이용하더라도 이런 욕구는 누구나 있습니다. 오늘은 특히,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우체국 택배조회 하는 법을 알아볼 건데요. 제가 이번 글을 통해 순서대로 한번 해볼테니 따라해 보세요. 우체국 택배조회 하는 방법 우체국 뿐 아니라 다른 택배도 마찬가지로 택배 배송 조회를 위해서는 송장번호가 필요합니다. 만약 다른 사람이 여러분께 택배를 보냈다고 하면 택배를 보낸 분이 송장번호를 알려주셔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특히, 중고거래 하는 분들은 우체국 택배를 통해 물건을 주고 받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체국 택배조회를 ..
누진공제란 무엇인가 소득세 계산방법 소득세 계산을 위해 소득세율표를 보다보면 여러가지 용어들이 등장하는데 '과세표준', '세율', '누진공제'라는 말입니다. 소득세율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소득세율표 2020년 과세표준 세율 누진공제 1,200만 이하 6% - 1,200만 초과 4,600만 이하 72만원 + (1,200만원 초과금액의 15%) 108만 4,600만 초과 8,800만 이하 582만원 + (4,600만원 초과금액의 24%) 522만 8,800만 초과 1억 5,000만 이하 1,590만원 + (8,800만원 초과금액의 35%) 1,490만 1억 5,000만 초과 3억 이하 3,760만원 + (1억5천만원 초과금액의 38%) 1,940만 3억 초과 5억 이하 9,460만원 + (3억원 초과금액의 40%) 2,540만..
소득세율표 최신 정보 소득세율표 정의 소득세율표라는 것은 과세를 위한 소득 금액에 따라 분류한 과세 표준 금액 각각의 세율을 나타낸 표라는 것입니다. 더 쉽게 얘기하자면 소득세율표는 소득에 따라 소득세를 얼마씩 부과되는지 알려주는 표라는 것이죠. 아마 소득이 많은 분들이 이 소득세율표에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내가 벌어드린 돈으로 내년 종합소득세 납부 기간 때 얼마를 내야 하는지가 궁금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소득세율표에 대한 정의와 소득세율표를 알아보고 예시를 통해 실제 종합소득세로 어느 정도 수준의 세금을 내게 되는지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세율표 소득세율표에 포함되는 내용은 세 가지입니다. '과세표준', '세율', '누진공제' 이걸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정리한 표가 아래에 있습니다. 소득..
10년 장기투자 종목 선택하는 나만의 방법 10년 장기투자 종목 알아봐야 하는 이유 제가 최근에 읽었던 주식관련 책 중 가장 인상깊었던 책의 저자는 메리츠자산운용대표이사 사장이자 투자관련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한 존리입니다. 존리 대표님은 주식은 무조건 해야 하는 것이고 절대적으로 10년 이상 장기투자를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단기로 주식이 오르고 내리고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돈을 넣었다 뺐다 하는 행위는 투기이지 투자 행위라고 볼 수 없다는게 존리 대표님의 생각입니다. 저 또한 이에 매우 동의합니다. 저 또한 주식의 장기투자의 중요성에 대해 오래전부터 깨닫고 있었고 이걸 알게되었을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적금식으로 주식을 사서 모으고 있습니다. 특정 종목의 순간의 상승과 하락에 절대 일희일비 하지 않기 위해서 나름 마인드 컨트롤도 열심히..
BEAM 킥보드 시작 및 종료 방법 BEAM 킥보드 BEAM(빔) 킥보드를 오늘 한번 이용해 보리라 마음을 먹었습니다. 주변에 다니시다보면 보라색 BEAM 킥보드를 보실 수 있을텐데 한번 타고 싶은 마음은 있으셨을 겁니다. 저도 마음만 먹고 있다가 집 주변에 BEAM 전동 킥보드 전용 주차 장소가 있음을 알고나서 추석 명절을 기해 가입을 하고 이용까지 해보았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BEAM 킥보드 이용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beam 앱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아래와 같은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다만, 설치과정 중 운전면허증을 등록해야 합니다. 아래 예시 면허증에서 빨간색 박스에 있는 정보가 필요합니다. 추천인 코드 기입하기 가입 시 추천인 코드를 넣는 곳이 있는데 추천인 코드를 넣으면 2천 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