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이야기

신한은행금리 높은 적금상품 찾기

신한은행금리 높은 적금상품

신한은행이 제 주거래 은행은 아니지만 한번쯤 신한은행에서 적금상품을 가입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사실 잘 이용하지 않는 곳이다보니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잘 살펴보지 못해서 잘 모르겠더라구요.

 

신한은행 적금금리

 

일일이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적금상품들을 훑어보는 것도 귀찮은지라 방법을 찾던 중에 적금금리비교를 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거기서 한번 확인해 봤습니다.

 

 

금리비교할 수 있는 곳은 한국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하는 소비자포털인데요. 이와 관련한 글은 어제 썼습니다. 아래 글을 한번 참조해보세요.

[관련글] 적금금리비교 정보

 

그럼 신한은행에서는 어떤 적금상품이 금리가 높은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한국은행연합회에 접속하시구요. 소비자포털>금리/수수료 비교공시>예금상품 금리비교>적금금리 순으로 접속하세요.

 

은행연합회 금리비교

 

 

아래 링크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적금금리 비교 페이지 바로가기

 

신한은행에 체크를 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바로 적금상품들이 바로 나오네요.

 

신한 스마트적금

 

 

신한 스마트 적금이 12개월 금리가 2.0%로 가장 높네요.

 

좀 의아스러운 것은 신한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는 적금상품들이 여기 나온 것처럼 3개뿐이 아닐텐데 왜 세 상품만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궁금해서 직접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직접 적금 상품을 검색해보니 수많은 상품들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신한 스마트 적금보다 높은 이율을 제공하는 곳도 있네요?

 

 

이걸보니 은행연합회의 비교공시 자료에 신뢰성이 확 떨어지는데요?

상세 상품 내용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신한스마트more

 

금리 정보를 보니 앞서 보여드린 신한 스마트 MORE 적금은 기본 이율이 1.6%네요. 아마도 은행연합회의 비교공시 자료는 우대이율을 뺀 기본 이율을 가지고 비교한 것 같습니다. 신한 스마트 적금은 기본이율이 2.0%였습니다.(12개월 기준)

 

 

은행연합회를 의심해서 죄송합니다. ^^;;

하지만 신한은행에 이렇게 다양한 상품이 있는데 좀 더 상품을 조사해서 추가해 주시면 더 좋을 것 같네요. 신한은행금리를 좀 더 잘 비교해 볼 수 있게요.

 

이와 관련해 이 적금비교 사이트에서도 아래와 같이 언급하고 있습니다.

 

정보 이용시 유의사항 안내

  • 연합회 홈페이지 비교공시 정보는 은행의 다양한 금융상품 중 일부 중요 상품을 중심으로 금리와 수수료를 은행간에 개략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참고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 연합회와 각 은행은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으나 은행의 상품별 금리·수수료, 기타 거래조건이 수시로 변경됨에 따라 공시가 지연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보다 정확한 최신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관련 은행에 반드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시된 금리는 세금공제전 연이율이며, 가입금액 등에 따른 우대금리가 적용되지 않은 각 영업점의 기준금리입니다.

 

이 사이트는 참고할 뿐이고 상품가입을 위해서는 해당 은행 사이트를 반드시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여튼 신한은행 적금금리는 여기서 보여준 가장 이율 높은 상품이 실제로도 맞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