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한셀 뷰어 다운 및 설치하는 방법

한셀 뷰어 란?

한셀 뷰어는 '한글과 컴퓨터'에서 출시한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입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알고 있는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나온 엑셀(excel)입니다. 한셀 뷰어도 이 엑셀과 같은 수식, 계산, 표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셀 뷰어 다운로드

한셀 뷰어를 설치하는 이유는 일반 보통 분들은 MS오피스 프로그램(엑셀)을 사용하시겠지만 정부기관에서 일하는 분들은 한글과컴퓨터 오피스를 쓰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군대에서도 쓰는 경우도 있구요.

MS오피스

<MS오피스를 다 못쓰는 이유가 있겠죠>

만일 이런 곳에서 한셀을 이용하여 만든 문서를 보려면 보통 마이크로소프트를 쓰는 저희들은 별도의 뷰어가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그 때 다운로드 받을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한셀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먼저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에 방문합니다. 검색창에 '한글과컴퓨터'를 검색하던지 아래 링크를 통해 방문해보세요.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 바로가기

메인페이지 아래쪽에 '다운로드'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가 보세요.

다운로드 페이지에 보면 인기 다운로드 3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8 뷰어', '한컴오피스 2018 체험판', '한컴오피스 2018 가정 및 학생용' 저희는 뷰어를 다운 받아야 하니 맨 왼쪽것을 선택합니다.

그럼 실행파일이 다운로드 되는데요. 용량이 500MB가 넘어서 시간이 좀 걸리네요. 그래도 잠깐 뉴스검색 한 두번 할 정도면 끝납니다.

다운로드된 실행파일을 실행시켜봅니다.

아래와 같이 설치 관리자가 나오면 '다음'을 누릅니다.

뷰어 사용권 조항이 나오면 좌측 아래에 동의함에 체크 해주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어떤 파일을 연결시킬것인지 선택합니다. 원래 처음에는 한셀, 한쇼만 체크가 되어 있었는데 제가 마이크로소프트꺼 프로그램도 함께 보고 싶어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도 함께 체크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음을 누릅니다.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는 금방 되더라구요. 10초정도밖에 안걸린 것 같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시스템을 재부팅할 것인지 물어보는데 요즘 컴퓨터들은 굳이 재부팅 안해도 프로그램 사용이 가능하니 시스템 재시작은 아니오를 누르고 마무리 합니다.

바탕화면에 아래와 같은 한컴오피스뷰어 아이콘이 생겼네요.▼

그럼 한번 실행해 봤습니다. 실제 엑셀파일을 열어본 것인데 아주 잘 되네요. 호환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뷰어(Viewer)기 때문에 문서 수정은 안됩니다. 파일을 열어보고 출력하는 정도의 기능으로 쓰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한셀 뷰어 다운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요로 하신 분들께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